웃음은 양날의검이다


좋은 웃음은 정말 그자체로 아주 좋다
기뻐서 웃는것, 재밌어서 웃는거,, 함께하는 사람들 모두가 좋은것
모두가 좋지는 않더라도 기분 나쁘지는 않은거

다 좋다
뭐 그래서인지 신경쓰이지도 않는다


그러나 좋지 못한 웃음..
화를 덮어버리는 웃음
비꼬는 웃음

내가 웃는지 우는지 모르게 만드는 웃음
내 기분을 잘 느끼지 못하게 하는 웃음

정말 위험하다고 생각한다

왜냐면, 내가 위험한걸 모르게 만든다
그 웃긴 느낌때문에

나는 죽은 사람을 비꼬며 욕한적이 있다

그 사람이 했던 일 가지고, 그 사람이 그랬다더라 하는것만 알고서
그저 비꼬았고 희화화했다
그 죽은 사람은 당연히 그런 취급을 받는게 맞다고 생각했고 어떤때는 재밌었다

그 재미때문에
내가 얼마나 나쁜 상태에 있었는지 알지 못했다
이유야 어쨌든 이유보다 중요한건
그런 웃음은 나를 망치는것이었다

웃음은 때로는 정말 위험하다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